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타 스레드 가입 및 사용 방법 (초간단 정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으로 유명한 회사 메타(Meta)가 스레드(threads)라는 어플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이틀 만에 7000만 명이 가입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스레드에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어떻게 가입하는지와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스레드란?

 

스레드(threads)란 실, 가닥, 꿰다와 같은 뜻을 가진 단어로서 의미에서 알아볼 수 있듯이 나의 글이나 사진을 아래로 실처럼 꿰어서 포스팅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아주 비슷한 어플로 '트위터'가 있는데요, 트위터에서는 이렇게 실처럼 늘어지는 글을 '타래'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이 메인이 되는 반면에 스레드는 글이 중심이 됩니다. 이런 점에서 스레드는 트위터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타 스레드 가입 방법

 

스레드는 인스타그램과 회사가 같아서 인스타그램의 계정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가입도 굉장히 쉬운데요, 순서대로 한 번 해보겠습니다.

 

1. 현재 모바일에서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앱에서 'threads'를 검색해 다운을 받는다.

    (아직까지 '스레드'라고 검색하면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스레드 어플 가입 전 화면

2. 바로 내 계정이 뜨면서 클릭만 하면 되어 회원가입이 간단하다.

인스타그램의 계정이 여러 개일 경우 '계정 전환'을 누르면 다른 계정을 선택할 수 있다.

 

 

스레드 어플 가입 화면. 프로필 수정은 스레드 어플 내에서 불가능하다.

3. 인스타그램에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스레드 어플 내에서 프로필 수정은 불가능하다.

 

4. 아래 'Instagram에서 가져오기'를 누른다.

 

 

 

 

프로필 불러오기를 하면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간단하게 가져올 수 있다.

5.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레드 어플의 작동 방식 설명.

 

6. 이 화면이 뜨면 아래 'Threads' 가입하기를 누르고 가입을 완료한다!

 

 

 

 

스레드 사용 방법

 

 

스레드 어플 홈화면(피드). 내가 팔로우 한 계정과 팔로우하지 않은 계정들의 게시글들을 볼 수 있다.

1. 인스타그램의 팔로우 목록을 그대로 가지고 올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홈화면(피드)에서는 랜덤으로 게시물을 추천하여 내가 팔로우 한 사람뿐만 아니라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의 게시글도 확인할 수 있다.

 

 

 

스레드에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하트 아이콘.

 

2. 하트를 누르면 내가 받은 알림을 종류별로 나눠서 확인할 수 있다.

 

 

 

 

 

내 프로필에서는 내가 작성한 글을 모아서 볼 수 있다.

 

3. 프로필에 들어가면 인스타그램처럼 나의 게시글을 모아서 보거나 프로필을 수정/공유할 수 있다.

 

 

 

 

하단 중앙의 편집 아이콘을 누르면 새로운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다. 내 글에 답글을 달 사람도 제한할 수 있다.

4. 게시글을 올리기 위해선 하단 편집 버튼을 눌러 글을 작성해야 한다.

글을 작성할 땐 내 글에 누가 답글을 적을 수 있는지 제한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레드 어플을 사용하면서 가장 주의할 점은 스레드를 탈퇴하게 되면 인스타그램도 탈퇴된다는 것입니다.

나의 소중한 인스타그램 계정을 지키기 위해서는 스레드 계정 생성/탈퇴를 주의해야겠습니다.